Home 항암수술후유증 암수술 치료

암수술 치료

암 수술치료 후 한의학적 치료가 필요한 이유

다양한 서양의학적 치료법의 개발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암환자들이 낮은 치료율과 치료시 나타나는 부작용과 후유증 등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으며, 치료가 종결된 이후에도 빈번한 암의 재발과 전이 등으로 환자들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는 암환자의 자연치유력을 극대화시키고, 면역시스템의 강화를 통하여 기존 암치료시 나타나는 많은 문제점들을 보완할 수 있는 훌륭한 치료입니다. 

그리고 기존 서양의학적 치료의 부작용 및 후유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는 항암, 방사선, 수술 등의 치료시 나타나는 다양한 부작용(백혈구 감소증, 오심, 구토, 식욕부진, 피로, 통증, 우울, 구강건조증 등)을 치료함으로써, 도중에 치료중단을 방지하고 치료의 효율을 높임으로써 치료율 상승과 함께 암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암환자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침치료는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이미 미국에서 연구로 밝혀졌습니다.

美MD앤더슨, “침, 암 환자 오심구토, 통증 개선에 긍정적'

네이처, “침 시술시 아데노신 분비돼 통증 감소”

특히 암 치료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지닌 미국 텍사스의대 엠디앤더슨 그룹에서 발표하고, 가르시아 교수가 쓴 ‘JOURNAL OF CLINICAL ONCOLOGY’에 따르면 15편의 무작위배정 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연구를 분석한 결과 암 통증에 침이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암의 전이 및 재발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항암, 방사선, 수술의 성공적 치료로 완전 관해가 되었던 경우라도 보이지 않는 미세암의 제거를 완벽히 하지 못한 경우, 많은 사례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고 나면 암의 재발과 전이가 나타나게 됩니다. 한의학적 치료는 기존의 공격적 암치료로 인해 피폐해진 체내 면역시스템을 회복시켜줌으로써 면역세포가 잔존할 수 있는 미세암을 청소해버리고, 이에 따라 암의 전이와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술, 항암치료, 한방 면역치료도 각각 장단점과 한계가 있기 때문에 장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통합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